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Medical

후두염에 좋은 차, 후두염에 좋은 음식

by 민거니 2022. 11. 19.
반응형

후두염에 좋은 차, 후두염에 좋은 음식

목에 항상 가래가 느껴져서 헛기침을 하며 목을 긁고 그러다 보니 목소리도 점점 안 좋아지는 것을 느끼실 겁니다. 후두염에 좋은 차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후두염에 좋은 차
도라지차

후두염에 좋은 차 첫 번째는 '도라지차'입니다. '도라지'는 이미 목감기에 좋다고 대표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침, 가래, 기관지 개선에 도움을 주는 '사포닌'과 '이눌린'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사포닌 성분은 해동 작용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도 합니다. 또 도라지의 당분, 섬유질, 칼슘 등의 풍부한 영양이 함유되어 있고 염증을 가라앉게 하며 가래를 묽게 만들어 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미자차

후두염에 좋은 차 두 번째는 '오미자차' 입니다. '오미자'를  차로 끓여 마시면 몸속의 독소를 배출하는데 좋으며 목과 폐기능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미자 차는 수분을 잡아두는 효과가 있으며 목이 쉬었을 때나 마른기침을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기관지 보호에 대표적인 음식으로 후두를 건강하게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배차

후두염에 좋은 차 세 번째는 '배차'입니다. '배'는 동의보감에 의하면 기관지 질환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해독작용과 독소를 배출해주어 기관지 질환에 효과가 좋으며 가래와 기침 증상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매실차

후두염에 좋은 차 네 번째는 '매실차'입니다. '매실'은 해열작용을 하여 부은 목과 열을 내리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소화가 안될 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 후두염 기침으로 불편한 속을 매실이 달래어줄 수도 있습니다.

페퍼민트차

후두염에 좋은 차 다섯 번째는 '페퍼민트차'입니다. '페퍼민트'는 민트의  잎으로 상쾌하고 신선한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페퍼민트차는 호흡기계가 약할 경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 시원한 향이 코막힘 증상을 개선시켜 주며 염증 완화에도 도움음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해혈, 후두염, 근육통, 비염, 천식, 구토, 두드러기, 멀미 등 다양한 증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곰보배추차

후두염에 좋은 차 여섯 번째는 '곰보배추차'입니다. '곰보배추'는 항균 효능과 항염 및 소염 작용이 있어 후두염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생강차

후두염에 좋은 차 일곱 번째는 '생강차'입니다. '생강'에는 살모넬라와 콜레라균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것들이 염증 제거와 살균효과에 큰 역할을 합니다. 또 진저론과 진저롤이라는 성분이 염증을 억제해주고 완화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나쁜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의 재생을 방해합니다.

레몬차

후두염에 좋은 차 여덟 번째는 '레몬차'입니다. '레몬'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면역력을 높여주고 에너지를 북돋아 줍니다. 또 신체가 철분을 흡수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댓글